02. 구조설계

PROJECT/HirVi 2019. 6. 7. 21:47

6월 10일까지 ProtoType 제작기간인데, 우리 Team CoCoFarm은 핵심 시스템인 전투의 연출과 구조설계를 목표로 하고 진행 중이다.


첫 프로젝트다보니 구조설계를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 많이했다.

코드도 안적고 가만히 오늘 내내 생각만한 것 같다.

결국 오늘은 DataTable, Info, Manager들을 작성했다.



위는 머리속에 있는 테이블들을 작성한 엑셀파일들이다.


최대한 각자의 역할만 할 수 있도록 중복되지 않게 작성했고, 가변적인 데이터는 Info로 따로 생성하여 관리를 하게 만들었다.


아직 객체지향 5대원칙 SOLID를 완전히 습득하진 못했지만, 최대한 지키는 방향으로 작성하려고 노력중이다.




위는 오늘 작성한 Manager들이다.


Generic을 통하여 3가지의 Manager 모두 RawManager를 상속받아서 같은 메서드를 통해 같은 기능을 쓸 수 있게 했다.


LoadAllData 메서드는 각자 Load하는 Path가 다르므로 Override하였고, GetData 메서드는 반환 타입이 달라 Overload했다.


모든 Manager는 메모리 효율을 위해 SingleTon 패턴으로 구현했다.




구조설계하는 것은 재밌는 것 같다. 완성까지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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